풀바디 IK

우선 리깅은 이런식으로 리깅해줌

 

그리고 루트를 움직일 컨트롤러를 만들어주는데

 

Create -> curve tool->CV Curve Tool 에서 Linear로 바꿔준 다음

x를 누른채로 찍어주면 그리드 단위로 찍어주게 됨

 

그래서 4방향 화살표를 만들어준 뒤에

 

그리고 조금 버텍스를 휘게 만들어서 Root에 옮겨줌 ( 사이드에서도 만지기 쉽게끔 )

요론느낌

이렇게하면 좀 더 편하게 볼수있음

 

 

 

이런식으로 여러개의 Ct를 만들어 주는데

Curve Tool을 사용할때 또 팁이

Cube를 만들어준 뒤에 Curve Tool CV Curve Tool에서

 

v를 누른채로 Cube의 각 버텍스들을 누를수 있는데

이걸로 사각형 Curve 를 쉽게 만들수 있음

 

대충 다 만들어준 뒤에

각 컨트롤러의 pivot은 똑같이 명명되있는 조인트에 위치시켜준다.

 

 

그 다음 모든 Ct를 Freeze Transformation 해준다음에

 

Ct_Root 를 제외한 각 Ct를 각각 명명된 조인트와 Orient 시켜줌

 

골반Ct->루트 Ct Parent 처리해주고

팔목->팔꿈치->어깨 로 Ct들을 Parent

목->가슴->등 순으로 Ct를 parent

팔들의 CT를 가슴에 parent해준다음

등 Ct를 Ct_Root에 parent 시켜줌

 

이때 ! 머리는 절대 parent 시켜주면 안됨 중요!

 

왜냐하면 조인트를 Ct_Head에 Point해줄거기 때문에! (Ct_Head->HeadJoint : Orient , HeadJoint -> Ct_Head : Point)

이렇게되면 머리가 항상 정면을 바라보게된다

 

 

요론 식으로

 

 

HipJoint-> Ankle Create IK 명명 : IKHandle_L(or)R_Ankle

Ankle-> Ball Create Ik 명명 : IKHandle_L(or)R_Ball

Ball->toe Create IK 명명  IKHandle_L(or)R_Toe

 

Ankle과 Ball 을 그룹화해주고 피봇을 Ball에 둔다음 Grp_L(or)R_Ball_Rotate

Toe를 혼자 그룹화해주고 피봇을 Ball(Toe가아니라 Ball이 맞음 ㅇㅇ)에 둔 다음 Grp_L(or)R_Toe_Rotate

 

그 둘을 그룹화해준다음 피봇을 힐에 두고 Grp_L(or)R_Heel_Rotate

 

Grp_L(or)R_Heel_Rotate 을 혼자 그룹화 해준 뒤에 피봇을 Toe에 두고 Grp_L(or)R_Toe_End_Rotate

 

라고 명명해주면

 

깔끔한 풀바디 IK를 만들 수 있다.

 

Locator를 이용하면 무릎을 조정할 수 있는데,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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