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잡다한 팁 - 파티클 시스템 변수 참조 particleSystem.

유니티를 쓰다보면 파티클 시스템의 내부에 있는 값을 수정하는 경우가 있는데

 

이때 GetComponent<ParticleSystem>().main.~~ = 30f;

 

이런식으로하면 ParticleSystem의 프로퍼티가 Get만을 호환하여 컴파일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다.

 

그러므로 ParticleSystem _ps = gameObject.GetComponent<ParticleSystem>();

 

paticle.speed = 5f;

 

요론식으로 지역변수 선언한 뒤에 고쳐주면 됨

 

만약 안되면

 

 gameObject.GetComponent<ParticleSystem>().main; < 이거를 지역변수로 받길 바람

 

유니티 테크놀로지에서는 대충 이렇게 하는게 효율적이였다고 말함

  Comments,     Trackbacks